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나라 국민건강보험이 미국 보다 좋긴하네요 코로나 검사비

by 어요 2020. 2. 28.
반응형

우리나라 국민건강보험이 미국 보다 좋긴하네요 코로나 검사비


안녕하세요.

아침에 생각이 많아져서 글 남겨 봅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그놈의 고로나인지 코로나인지

때문에 말도 많고, 아프고, 경제도 둔화가 되고 있습니다.

 


휴대폰 알림에 매일 같이 확진자 소식을 알리며;;

이동경로등을 알려주는 덕에 더 조심하게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검사비용 후기가 올라오고 있어 봤더니

검사가 다 무료인줄 알았는데 ;; 아니었습니다.


무료인 경우는 

-중국여행 갔다가 증상이 보이는 경우,

-확진자 접촉을 하고 증상이 보이는경우, 

-입원이 필요한 원인미상 폐렴, 

-중국외 발생국에 여행 갔고 증상이 있는경우, 

-의사 소견에 따른 감염 의심이 있는경우 였습니다.


위 같은 경우는 음성, 양성 상관없이 검사비가 

무료이고 의사 소견이 중요한것 같아요.


그런데 검사비가 무료라고 하더라도 본인부담 하는 

항목도 있어서 2만원 정도는 부담이 된다고 합니다.

(음성일때 진찰료, 엑스레이등 그외 응급실 주말 야간 진찰료 차이도 있네요.)


그리고 의사 소견이 없고 내가 원해서 검사를 받을때는

16~18만원 되는 비용을 직접 부담을 해야 하네요.


즉 의사 소견이 있으면 검사비용 무료

소견이 없으면 직접 부담.


그리고 실손보험 가입자라 하더라도 보상여부는

내가 원해서 검사를 받을시에는 X

소견이 있어서 검사했을때는


여기 까지 봤을때는 소견과 상관 없이 다 해줘야지?

생각이 들었는데 다른 나라를 보니..

아이고 미국은 검사비만 2~3000달라 라고 합니다;;

아침에 신문보다 비용보고 커피 뿜었네요;

 


우리나라 검사비도 비싸다 하고 있었는데..

와.. 미국은 병원과 민영보험사에 비용을

결정해서 그런지.. 어마어마 하네요.


이런걸 봐서는 우리나라가 좋긴하네요;

돈도 돈이지만.. 안아픈게 최고 인것 같아요.

슈퍼도 못가겠고, 집에서 식료품 택배 받으면서

버티고 있는데 빨리 상황이 수습되고..


양성 받으신 분은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아침에 이런 저런 생각하다 글 남겼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