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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사업 꿀팁

구글 애즈 캠페인 입찰가 한도 설정으로 최적화 하기

by 어요 2020.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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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 캠페인 입찰가 한도 설정 및 인구통계 타겟 줄이기


안녕하세요.

어제는 구글 애즈 광고 만들는 방법, 

설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어제 까지의 내용은 누구나 알 수 있고

처음 시작한 사용자들도 할 수 있는 영역이지만


오늘 부터는 조금 ~더 수익을 올리기 위해

시행 착오를 곁으면서 스스로 적립한 방식 입니다.


제가 글 을 쓰는 이유는 디비디비딥 제 제자들이 

보기 위함이지만 문서자체는 공개로 해두었습니다.

(확률상 알려줘도 적용안하는 사람이 90% 이고 따로 연락 와서 알려달라고 하신분들도 길면 2주 짧으면 며칠안으로 내용만 빼먹고 연락이 안됩니다 ㅋㅋ 그래서 이제 카톡으로 따로 안알려줍니다.)


잡담이 길어지긴..했지만.. 본론으로 들어가서


구글 애즈 입찰가 한도 설정 하기 (최적화 하기)


여러분이 제 글을 본다는건 보통 CPA 

방식의 광고로 돈을 벌고자 하기 위함일 것 입니다.


그런데 막상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노출이 되더라도 걱정이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너무 클릭을 많이해서? 

내 돈만 나가면 어떡하지?

클릭당 적절한 한도는 얼마일까?


이런 질문들을 스스로 해보셨을꺼라 생각 됩니다.

제가 하는 방식이 100%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해보세요.


머천트(CPA광고)단가 를 보고 광고비 정하기


저는 주로 주식관련된 CPA를 

구글 애즈로 돌리고 있습니다.

머천트 마다 차이는 있지만 10.000~16.000원 

을 전화번호 접수가 되고 접수한 사람이 

관심있어 하거나 해당 서비스를 받게되면 저에게

한건당 10.000~16.000원을 수수료로 받게 됩니다.

(건당 수수료가 높은걸 선택 하면 마진이 좋아져요)


구글 애즈로 성공시 한건당 만원정도 받는데

클릭당 광고비 단가를 1.000원 으로 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10번 클릭하면 만원이 되므로 잘 못하면 적자가 됩니다.

"물론 구글 애즈는 광고마다 점수제로 운영을해서 최적화가 되었다면 클릭당 1000원으로 설정하더라도 클릭당 100원이 나갈 수도 있고, 500원이 나가 수도 있고, 랜덤한 부분은 있습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는 1.000원으로 클릭당 비용을 설정했다면 1.000원 나간다고 생각하시면되고, 10번 클릭중 한명이 겨우 CPA 접수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비 단가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겨우 접수한 한명이 전화를 안받거나 서비스를 거부하면? 저는 광고비만 지출하게 됩니다 ㅠ_ㅠ//"


입찰가 한도 정할때는 "키워드 플래너"

들어가서 참고 할 수 있습니다.



새키워드 찾기를 통해서 예를 들어 "주식"으로정하고 ~ 



"실적 거두기" 누르면 ~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범위) 와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범위)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우리가 알 수 있는 사실은

"주식" 이라는 키워드로 누군가 검색을 하고 내 광고를 최상위로 올리고 싶다면 최소 클릭당 천원~이천원의 비용이 필요하단 사실입니다.


혼잣말로.. 앗.. 수수료는 성공해야 만원인데..

첫원? 이천원을? 클릭당 태우면 손해 아닌가..

네.. 맞습니다.. 손해 입니다.


그래서 제가 쓰는 방법은 페이지 상단 입찰(최저범위)

의 키워드를 사용하고 가격에 100원 정도 뺀 금액으로 

입찰가 한도로 정하고 있습니다. (418원X 300원O)


예를 들어서 "삼성 전자 주식" 를 광고 키워드로 정하고

광고 제목을 예를들어 "삼성 전자 주식 사는법" 이라고

문구를 넣어주면 ~ 연관성도 올라가서 검색될 확률이

늘어가게 됩니다.


어디까지나 예제 이기때문에 실제로 위 입찰가 한도로

수많은 사람들이 내 광고를 보고 클릭해줄지는 장담은 못하지만

최소한 경험상 ~ 최상단 1위 자리에 있는것 보다는 2위,3위가

좋을 수도 있다 입니다.


최상단에서 피터지게 천원~이천원쓰면서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스스로 생각해 볼때 최상단 광고 누르고 그 서비스를 신청한 경험?

얼마나 되나요? 차례대로 눌러보고 결국은 아래 있는 광고를 선택하는 경험이 있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저도 그 경험에 의해서 꼭 최상단에 있을필요가 없다가 오늘 그의 포인트 입니다.


만약 내 캠페인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입찰가 한도를 50원 단위로 올려보고 

하루 이틀 지켜 보는걸 추천하고 싶어요.

이런 방식으로 입찰가는 낮게 노출도 되고

접수도 되는 범위를 찾게 될 것이고 이런

캠페인들이 모이면 돈을 투자하긴 하지만

내가 잘때도 돈이 일을 하는 자동으로 돈버는 시스템중

하나를 만들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늘 글 만으로는 먼가 부족하다 생각이 들겁니다

그래서 내일 시간이 된다면 타켓팅을 줄여서 불필요한

비용을 아끼는 방법을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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