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사업 꿀팁

일반과세자 사업자등록 생각보면 쉽네요 순서 및 스마트스토어 신청 후기

by 어요 2020. 3. 23.
반응형

일반과세자 사업자등록 생각보면 쉽네요 순서 및 스마트스토어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일반과세자로 사업자등록
을 해보면서 느낀점을 남겨 보려고 합니다.

사업자등록하러 가기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울산 중구 지역입니다.
사업자등록을 직접하러 가려니 동울산세무소
에가면 된다 하여 직접 가보 았습니다.


위치



홈텍스에서 신청은 가능하다고 들었지만

직접가서 사업자 등록증 받아오는 맛?!도 있고

무엇보다 업종등 모르는 부분은 물어가며

진행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요즘 고로라로 마스크를 직원님들이 하고 있고,

고로라 방지 투명벽이 있어서 소통이 조금 불편

하긴 했지만 궁금한 점은 바로 해결할 수 있어서

직접 가길 잘했단 생각이 들었어요"


준비물은


세무소에 있는 신청서 작성 하고


사업장이 집(자가)인 경우는 

신분증 달랑 하나 들고가면 끝


사무실을 따로 임대를 하셨다면 

임대차계약서를 추가로 들고 가시면 되요.


기다리는 시간빼고 10분 안
사업자등록이 완료 됩니다!!
뚜뚱!! 


사업자 등록과 함께 세금정보도 함께 주네요.

꼼꼼하게 읽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사업자등록이 끝났다면~ 
다음으로 할 일은


사업자통장/ 카드 만들기

본인 명의 통장 또는 카드를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사업자통장, 카드를 따로 만들면 
수입, 지출 관리도 편하고 생활비와 섞이는 
일도 없어서 따로 만들었어요.

"어제까지만 해도 개인 고객이었는데 음..
명목상 기업 고객?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할 일은..

스마트스토어 가입하기


스마트스토어 가입할때 필요한 
서류가 3가지가 있습니다.

1.사업자등록증
2.사업자통장
3.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이 필요합니다.

우선 스마트스토어 가입 절차를 순서대로
진행하다 보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서"
네이버에서 발급을 해줍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서를 캡처를 하신 후
민원 24시 -> 통신판매업 신고 신청하시면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서를 업로드 하시면 
통신판매업 신고는 완료 됩니다.

며칠 시간이 소요가 되니 기다렸다가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가 나오면 
스마트스토어에 입력하고 기다리면 최종적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이용 할 수 있어요.

문자로 남겨놔서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냥 세무소가서 사업자내고, 
은행가서 사업자 통장,카드 만들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서 가입하고,
통신판매업 신고 하면 끝 입니다.


저는 오전, 오후 시간내서 통신판매 신고까지
완료를 해뒀구요 ~ 이제 판매할 물건 찾아서
등록 하면 되요 ㅎ_ㅎ..

하루만에 어지간한건 끝이나네요.
판매할 물건에 맞는 택배랑 박스 구하기
숙제가 남았지만 엄청난 속도로 추진 하고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리구요.
다음 글에서 봐요.


생활정보 및 꿀팁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