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항속이야기

구피 마우스 펑거스병 치료는 펑거스메드 이용중인데 용량 및 후기

by 어요 2020. 3. 16.
반응형

구피 마우스 펑거스병 치료는 펑거스메드 이용중인데 용량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예전에 팬더 코리도라스 와 구피 원인도 모른체

용궁갔다며.. 글 쓴적이 있었습니다.




원인을 추측하고 마우스 펑거스로 결론을 내고

치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중


마우스 펑거스 와 이름도 비슷한

펑거스메드를 발견 했습니다.



급해서 늦은 저녁 쿠팡에 주문 했더니

다음 날 와서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 용량은 친절하게 약통 뒷면에 있는데.

환수를 25% 정도 해주고 40리터 물에 

10ml 를 넣어 주고 24시간 후 1/3 재투여 

하고 48시간 후 1/3 투여 하라고 되어 있고

오늘까지 3일째 46시간이 되어 가는 시점에

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어항에 환수를 하고 산소를 더 공급하기 위해

콩 돌을 하나 더 달았습니다.



그리고 펑거스메드 뚜껑을 열어 봤는데

약간 노릿한 느낌의 용액이 들어 있었어요.

(속까진 잘 안보이고 것에 묻은걸 봤어요)



소량의 약 넣을때는 아기 약통만한게 없는것 같습니다.

10ml를 아기 약통에 옮긴 후



어항에 투입 했습니다.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꾀나 많은

아이들이 입이 툭, 

노랑색으로 변해 있었는데..

이미 많은 구피들이 용궁간 상태긴 했어요.



점점 퍼지는 중.. 노랑색으로 변하고 있어요.



완전 노랑색으로 변한 어항~ 

이렇게 여과기 2개, 그리고 콩돌이 열심히

돌아 갔는데..



혹시나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까 싶어서 덮어 놨어요.



다음 날 노랑색의 물이 다시 투명하게 

돌아 올쯤 왠? 생이새우들이 모여 있나

싶었더니 구피가 용궁 갔네요.




이번 구피 마우스 펑거스병으로 생이새우

폭번의 시작이 된 것 같습니다.

고 단백의 먹이가..많아 지네요.



아래 사진으로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일단 저렇게 된걸 발견하면 빠르면 1~2시간

늦으면 5시간 후에 용궁을 가더군요..



큰 구피 뿐만이 아니라 작은 치어까지 ㅠ_ㅠ.. 

얼마나 오래 물속에 있었는지.. 꼬리까지 사라 졌네요..

미..미안하다..



펑거스메드를 사용해보니..

3일째 지금은 용궁가는 아이들이 현저히

줄고 있어요.


매일이 못해도 3~5마리 씩 죽다가

이제는 멈추고 있는데.. 워낙 어항안이

과밀이어서 용궁가도 티도 안나더니

거의 1/2가 용궁가고서야 구피가 줄어든 걸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좀 더 빨리 원인을 발견하고 가까운 수족관이라도

달려 갔다면 대량 용궁행은 막았을껀데..

이럴때는 물생활 하면서 후회가 되네요 ㅠ_ㅠ..


그래도 남은 아이들이라도 잘 살릴까 싶어서

오후 10시쯤 다시 약 투여 할꺼에요.


그런데 저의집 어항에 약빨이 덜 받는다

느낌이 들어서 알아 봤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펑거스메드로 같은 병으로 치료한 다른 분

사례를 보니 ~ 어항에는 바닥이 없어야하고

빛이 없이 어둡게 해주라고 했는데


바닥도 있었고, 밝게 LED 빛이 있어서

괜찮아 졌을듯한 아이들도 간것이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혹시 제 글 보시는 분 중에 열대어 입이

노래지거나 이상 증상이 보인다면 즉시

조치 하시길 바랍니다.


입이 노래지고 동글해 지면 그땐 이미

늦은듯 합니다.;; 저는 글 다 쓰고 남은 아이들

치료를 하러 갈 예정입니다.ㅠㅠ..


이전에는 이것 저것 다 의심하고 있었는데

다 떠나서 제가 너무 늦게 치료를 시작 했네요;;

다음 글에서 만나요..

펑거스메드 판매처: https://coupa.ng/buhXhR

어항속이야기 다른 글

[어항속이야기] - 구피 코리도라스 치어까지 의문사 원인 찾았어요 ㅠ 마우스펑거스

[어항속이야기] - 열대어 코리도라스 구피 노멀 클라키 가재 사망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