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래된 방문 몰딩에 순엔수 페인트 셀프 인테리어 비용 절감하기

by 어요 2023. 10. 18.
반응형

오래된 방문 몰딩에 순엔수 페인트 셀프 인테리어 비용 절감하기

안녕하세요. 20년된 빌라에 처음부터 달려있던 방문색을 바꾸기 위해서 고민하다가 페인트칠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초보자가 하기에는 페인트칠이 제일 좋다고 유튜브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더라고요. 거기다가 후기라던지 다른 사람들 칠한 걸 참고하다 보니 선택한 것이

 

순엔수 페인트였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방문뿐 아니라 차후에 천장과 벽면의 벽지 그리고 몰딩에 바를 거라서 같이 이용할 수 있는 걸 선택하였습니다. 벽지용이긴 하지만 후기를 찾아본바 괜찮은 결과가 나왔다는 점에서 용기를 가지고 해 보았습니다. 선택한 색상은 리넨 1이고 화이트(백색)이라고 보시면 돼요.

 

 

방문 순엔수로 칠하기


준비물을 다 준비 했다면 다음 필요한 건 창문과 방문을 열어두고 충분한 환기가 되게 한 후 열심히 바르는 것입니다.  방에 있는 몰딩도 함께 발랐는데 이유는 문에 초벌로 한번 바르고 마른 뒤(최소 2~30분 후) 5~8차례 페인트를 발라줘야 합니다. 그사이 마르는 시간 동안 방문만 바라만보기에는 애매한 시기 벽면 위에 위치한 몰딩에서 페인트를 쓱 스윽 발라 주었습니다.

 

 

순엔수 페인트 발라보니

갈색이었던 방문이.. 정신없이 발라서 5번 발랐는지 6번을 발랐는지 기억은 잘 안 나지만 결과물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손에 묻어날 줄 알고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결과가 좋아서 거실 쪽 천장과 벽면에도 칠해볼 계획을 했습니다. 방문과 몰딩을 발랐는데도 페인트 한통도 안 써서 한통에 만원 초반에 산 페인트 한 3천 원치 썼나 싶네요. 가성비 끝내 줍니다.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지만 환기 꼭 잘하셔야 하고요.

 

 

페인트 및 준비물

가격은 제가 구입한 날 기준입니다.

 

노루페인트 순앤수 가격 만원 초반대

https://link.coupang.com/a/bcTCC5

 

노루페인트 순앤수 KS 2급 벽지 벽면용 수성페인트 4L

COUPANG

www.coupang.com

일오삼 붓 가격 2천 원 안 했음

https://link.coupang.com/a/bcTC7A

 

일오삼 전용도구 붓

COUPANG

www.coupang.com

페인트 롤러 핸들 가격 만원중반 했음

https://link.coupang.com/a/bcTDvl

 

OON Finder 페인트 롤러 핸들 + 롤러 리필 5p + 소형 페인트붓 + 트레이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순엔수 페인트 결과

매우 만족ㅠ_ㅠ.. 아이들이 갈색 방문에서 흰색으로 바뀐 거 보더니 우와 흰색집됐다고 엄청 좋아하네요. 거기다 몰딩까지 색이 일치가 되니 저도 좋았습니다. 오래된 등 스위치까지 바꾸면 최고일 듯하네요. ㅎㅎ 결론은 대만족 전 무슨 벽지페인트로 방문이나 몰딩을 바른다는 후기보고 긴가민가 했는데 제가 직접 해보니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셀프 인테리어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