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폭 합지 낙서 도장 지우기 및 부분 도배하기

by 어요 2023. 10. 19.
반응형

소폭 합지 낙서 도장 지우기 및 부분 도배하기

안녕하세요. 어린아이들과 같이 살다 보면 한 번쯤 오는 시련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하얀 도배지에 낙서와 도장을 쾅 찍을 때입니다. 페인트 칠이 된 벽이라면 같은 색으로 쓱 칠하면서 보수가 끝나지만 도배지라면 대략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합지라면 답이 없습니다 ㅠ_ㅠ..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지우개로 소폭 합지 도장 지우기

지금부터 지우개로 도장 지우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3개중 하나를 선택 후 쓱 문질러 줍니다. 열심히!! 없어질 때까지.

 

 

도장 3개 중 1개가 없어진 모습이 보입니다. 그럼 더 열심히 지우개로 지우면 더 줄어들겠죠?

 

 

지우개 똥이 나오는 만큼 도장이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분명 사라진 건 맞으나 하나 단점이 있습니다. 조금 뒤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드.. 드디어 다 지웠습니다. 하얀 벽지가 돌아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합지는 실크 도배지랑 다르게 물로 닦거나 하면 낙서가 번지고 난리가 나기 때문에 지우개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가까이서 보면 한 겹이 지워진 것처럼 되었습니다. 하지만 2~3발 거리에서 보면 티가 거의 안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은 그냥 보기에 좋게 보일뿐 완벽한 보존 상태에서는 불가한 사실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 뒤로 엄청난 낙서를 해결하는 방법도 쓸 예정이니 뒤로 가지 마시고 계속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합지 도장 낙서 지우기 준비물

지우개 파는 곳:https://link.coupang.com/a/bcZOcN

 

 

 

 

낙서 부분 도배 하기

도배지 작은 도장 낙서정도는 지우개로 지워도 일부가 손상되긴 하지만 크게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엄청나게 큰 낙서를 지우개로 지운다면 큰 면적의 종이가 벗겨지기 때문에 안 한 만 못합니다. 이때 여분 도배지가 있어서 부분 도배를 하기로 했습니다.

 

 

낙서된 벽지 부분도배 하기

우선 준비물로 고려풀 일오삼 붓 그리고 쓱 밀어줄 도배용 방수비를 준비하였습니다. 참고로 미리 말씀드리지만 방수비는 필수사항이 아니고 수건으로 도배지를 밀어주는 게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고려풀과 물배합은 설명대로 하시면 되고 도배지를 필요한 길이만큼 재단 후 풀을 발라서 벽에 발라 주면 됩니다. 풀배합 및 붙이는 장면은 생략하지만 결과물은 아래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벽에 처음 붙였을 때 아.. 망했다는 말이 먼저 나왔습니다. 좋았던 점은 낙서가 전혀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고 나쁜 점은 쭈글쭈글.. 망했다..라고 외쳤는데 위에 글에서 언급한 방수비 말고 수건으로 쓰윽쓰윽 문질러 줬습니다. (방수비로 도배지를 밀었을 때 좋은 쭈글쭈글이 많아서 다시 도배지를 붙이고 수건을 밀었더니 마음에 드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짜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약간 쭈굴 한 부분은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처음 도배된 부분도 약간의 쭈글은 있었지만 방수비 사용보다 수건을 사용하기 확실히 좋은 결과가 났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부분도배 완성!! 쭈글쭈글함도 시간이 지나면서 펴지면서 예전 도배지와 다시 붙은 도배지 명암 차이는 있었지만 낙서하나 보이지 않고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부분 도배 준비물

고려풀 파는 곳: https://link.coupang.com/a/bcZTkP

 

고려풀 도배용 가루풀 500g

COUPANG

www.coupang.com

도배에 쓴 붓 파는곳: https://link.coupang.com/a/bcZTvE

 

일오삼 전용도구 붓

COUPANG

www.coupang.com

방수비는 집에 쓰는 수건으로 쓸 수 있어서 생략했습니다. 혹시 떨어지는 것이 걱정되실 때는 내부용 실리콘 및 목공본드를 벽 상단에 발라주면 떨어지는 하자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낙서한 벽 보고 보기 싫어서 낙서 지운 후기 글이었습니다.

 

셀프인테리어 보수 다른 글

2023.10.18 - [생활정보] - 천장 벽지 나사 구멍 보수하기 펀치랑 딱풀이 필요해요

 

천장 벽지 나사 구멍 보수하기 펀치랑 딱풀이 필요해요

천장 벽지 나사 구멍 보수하기 펀치랑 딱풀이 필요해요 안녕하세요. 세상에나 천장에 붙어있던 오래된 등을 LED등으로 바꿨더니 기존 오래된 등을 고정하던 나사 구멍으로 인해서 천장이 지저분

enjoypackage.tistory.com

2023.10.18 - [생활정보] - 오래된 방문 몰딩에 순엔수 페인트 셀프 인테리어 비용 절감하기

 

오래된 방문 몰딩에 순엔수 페인트 셀프 인테리어 비용 절감하기

오래된 방문 몰딩에 순엔수 페인트 셀프 인테리어 비용 절감하기 안녕하세요. 20년된 빌라에 처음부터 달려있던 방문색을 바꾸기 위해서 고민하다가 페인트칠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초

enjoypackage.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