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장소후기/울산

울산 굴화 맛집 남도국밥 가격과 돼지국밥 후기

by 어요 2019. 11. 13.
반응형

울산 굴화 맛집 남도국밥 가격과 돼지국밥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굴화하나로마트 옆에 있는 남도돼지국밥 식당을 소개하려 합니다. 예전에는 하나로마트 큰 도로가에 식당이 있었는데 장사가 잘돼서 그런지 더 넓은 곳으로 새로 오픈한 곳이 지금 위치에 있는 남도 돼지국밥 식당입니다.

 

기본 반찬 및 양념

남도 돼지국밥 기본 반찬으로 땡초, 양파, 깍두기, 김치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깍두기를 좋아합니다. ㅎ 그리고 썰려서 나오는 땡초를 국에 같이 넣어 먹으면 매콤한 맛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맛대로 넣어 먹을 수 있는 소금, 후추, 다데기, 새우젓이 있어서 취향 따라 넣어 먹으면 돼요. 개인적으로는 새우젓 만 넣어도 괜찮았습니다.

 

 

돼지국밥 

따로국밥처럼 국과 밥이 따로 나옵니다. 가격 대비 고기 양도 많고 부추가 올려져 나옵니다.

 

 

고기양 친창 해

남도 돼지국밥에서 먹을 때 좋은 점 고기양입니다. 가격 대비 고기가 많은데 국 반 고기반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예전보다는 양이 줄었음에도 고기 양이 많은 건 팩트입니다. 

 

 

국에 밥 말기 전에 고기 먼저

고기 먼저 건져서 쌈장이나 땡고추랑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고기반찬 같은 느낌도 들고 아래 사진처럼 건저 먹어도 국안에 돼지고기가 더 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돼지국밥 가격 및 지도

 

굴화 하나로마트 주변이라 따로 지도가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첨부해 봅니다. 그리고 돼지국밥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모바일로 미리 보기 하니 잘 안 보여서 글로도 남겨 보겠습니다.

돼지국밥 8.000원 , 내장국밥 8.000원 , 순대국밥 9.000원 , 섞어국밥 9.000원 , 3가지섞어 10.000원 , 내장전골 25.000원 , 순대전골 30.000원 수육 25.000원 살코기국밥 8.000원입니다

 

글 마무리하며

처음 남도돼지국밥 식당을 방문할 때가 7~8년 전이 었는데 그때 비하면 고기양이 분명 줄었지만 그래도 양이 다른 집 비해 넉넉합니다, 물론 입맛에 따라서는 이 집이 맛집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복불 복이지만 5번 중 1번 정도는 돼지 냄새가 날 때가 있어서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돼지국밥 고기에 비계가 종종 썩여서 오는데 아직 먹어 보지는 않았지만 살코기 국밥은 괜찮은지? 저도 나중에 한번 먹어 봐야겠어요. 

입맛도 취향도 다 다르지만 오랫동안 든든하게 먹어온 식당이라서 글 남겨 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